본문 바로가기
알고 싶은/건강정보

오리고기 훈제 요리/오리고기 효능/오리고기 부작용

by 산^*토깽이 2020. 12. 17.

주원산 오리 훈제


생오리고기 1kg에 만원 좀 넘는 금액으로 오리 주물럭도 많이 해먹습니다.하지만 밥반찬으로 좋은 훈제 오리를 사먹는 횟수가 더 많습니다.아이들이 좋아하기 때문이겠죠.그리고 오리 특유에 향이 훈제한 오리에서는 잘 나지 않기에 거부감이 없습니다.딸아이가 먹고 싶다고 사온 주원산 오리훈제입니다.

 


홈플러스에서 600g에 7,000원정도에 구매를 하였습니다.생각보다 많아서 2번 정도 나누어 먹을 수 있는 양입니다.오리고기는 주로 주원산 오리고기를 사먹습니다.다른 제품의 훈제오리고기보다 훨씬 맛있습니다.아무래도 회사마다 훈제,첨가하는 재료가 다를 거라서 맛도 제각각이겠죠.

 


오리고기의 요리는 다양합니다.오리주물럭,오리탕,단호박 훈제오리,오리고기 스테이크,오리 통구이,북경 오리구이,오리 수육,오리 진흙구이 오리 불고기등이 있습니다.이 중에서 단호박 훈제 오리를 잘하는 집이 있어 종종 먹으러 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훈제 오리 고기 부추쌈


오리와 부추음식 궁합이 좋습니다.찬 성질의 오리와 따뜻한 성질의 부추는 상호 보완적이어서 음식으로서 균형이 잘 맞는다고 합니다.오리 특유의 냄새도 부추가 어느 정도 잡아준다고 합니다.그래서 오리고기를 전문적으로 파는 식당에서는 부추가 빠질래야 빠질 수 없는 식재료입니다.



훈제오리를 적당량 덜어 후라이팬에 중불로 노릇하게 구워줍니다.훈제 오리 특유의 훈제 냄새가 코 끝에 다가옵니다.이 훈제 냄새는 식욕을 자극하는 것 같습니다.양념이 다 되어 있는 훈제 오리는 별도의 간을 하지 않습니다.



씻어 놓은 부추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잘 구워진 훈제 오리고기에 올려 주고 따뜻한 열로 부추의 숨을 죽입니다.그래야 부추가 부드러워집니다.부추를 양념(간장or액젓,마늘,고춧가루,참기름,깨소금등)을 해서 많이 먹긴 하지만 훈제 오리에 살짝 숨죽인 부추를 먹어도 그렇게 싱겁진 않습니다.



훈제오리에 머스타드 소스와 쌈무 그리고 부추입니다.쌈무와 머스타드도 훈제오리고기를 먹을땐 하나의 세트입니다.



쌈무에 싸먹는 훈제오리고기,머스타드에 찍어 먹는 오리고기,부추와 함께 먹는 오리고기,그 많던 부추를 다 먹어버렸어요.저희집에서 먹는 육류는 주로 소고기,돼지고기 그 다음이 오리고기인것 같아요.닭보다 오리고기를 선호하는것 같습니다.'오리고기는 자기 주머니를 털어서라도 사 먹어라'는 말처럼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재료입니다.





오리고기의 효능


1.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오리는 대략 돼지고기 의 2배 닭고기에 5배,소고기에 10배입니다.

※불포화지방산이란?포화지방산은 혈청 콜레스트롤을 높여 우리 몸에 해가 되지만 불포화지방산은 혈청 콜레스트롤을 낮춰주는 지방입니다.그러므로 오리에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은 좋은 기름이라는 뜻입니다.

2.기력을 회복해준다.

오리고기에는 필수 아미노산과 레시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기력을 회복해줍니다.
※아미노산이란?
근력향상에 도움을 주고 피로 해소에 탁월한 역할을 합니다.
※레시틴이란?피로회복과 면역력 기능을 향상시켜 줍니다.

 


3.비타민A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비타민A는 몸속의 세균의 저항력을 높여 주어 감염병에 걸리지 않도록 도움을 줍니다.

4.아이들 성장기에 도움을 줍니다.필수 아미노산과 무기질,비타민은 성장,발육에 도움을 주고 오리고기의 리놀레산은 성장기에 필요한 필수 지방산입니다.

5.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100g에 134kcal인 오리고기는 다른 육류보다 칼로리가 낮고 체내에 쌓이지 않는 불포화지방산이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6.눈건강에 도움을 줍니다.비타민A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눈과 시력 보호에 도움을 줍니다.




오리고기의 부작용


몸에 좋다하는 오리도 많이 먹으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차가운 성질의 오리고기몸이 찬 사람에게는 맞질 않으며 설령 먹더라도 따뜻한 성질의 부추,마늘,양파등과 곁들어 먹는걸 추천합니다.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오리고기를 많이 섭취시 설사나 복통을 유발할 수도 있으니 주의해서 드시길 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