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고 싶은/건강정보

바나나의 효능 알고 보니 많이 먹어야 되겠어요!!

by 산^*토깽이 2020. 11. 13.


맛 좋은 바나나



마트에 가면 노랗게 진열되어 있는 바나나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색깔도 이쁘고 과일 중에서 고민없이 쉽게 사는것 같아요. 코로나로 인해서 예전보다 가격이 좀 오르긴 했어도 꾸준하게 먹고 있는 과일입니다.

 

30년전 만 해도 바나나는 귀한 과일이어서 먹기 힘든 과일이었죠?? TV로만 감상했었던 과일이었습니다.


바나나는 부드러워서 먹기도 좋고 한끼식사로도 충분합니다. 변비있을때 바나나를 먹으면 원활하게 대장운동이 되어 변비에 도움을 줍니다. 사시사철 관계없이 수입이 되어  토속 과일처럼 자리 잡았습니다.

 


바나나 먹을때 껍질에 묻은 이물질 제거를 위해서 흐르는 물으로 씻어 껍질을 벗겨 먹습니다. 속살이 하얗고 부드러워 입에서 살살 녹습니다~~ 당도가 높은 Dole 바나나입니다. 맛도 좋고 영양가도 있는 바나나에 대해 알아볼께요.


 

 

 

바나나 정보



바나나의 원산지는 열대 아시아입니다. 아열대 기후 10°C이상되는 지방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지구 온난화로 인해 서서히 아열대기후로 바뀌어가고 있다고 합니다.ㅠㅠ사계절이 뚜렷한 나라인데.....

 

 

 


1980년대부터 한국의 제주도에서도 재배하고 있고 시중에 유통되고 있습니다.마트에선 필리핀 바나나만 봐서 제주도 바나나가 있는지도 몰랐습니다.국산 바나나도 대중화되서 마트에서 사 먹을날이 오겠죠??




바나나의 칼로리는 100g에 93kcal입니다.큰 바나나 한개가 200g이 넘어가니 190kcal정도 됩니다. 과일중에서는 고칼로리입니다. 바나나 "딱"한개로 한끼 식사를 대체해도 좋겠습니다. 포만감이 많은 바나나는 다이어트식으로도 많이 애용되는 과일입니다.






바나나의 효능

 

1.고혈압에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는 칼륨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혈압을 정상으로 유지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2.우울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바나나의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은 행복호르몬인 세로토닌의 분비를 자극해서 우울증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3.스트레스에 도움을 줍니다.
스트레스는 칼륨 수치를 떨어뜨리는데 칼륨 성분이 많은 바나나를 먹으면 칼륨이 보충되고 스트레스도 완화시켜준다고합니다.

4.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는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5.바나나는 변비에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에는 섬유질인 펙틴 성분이 소화를 촉진하고 체내 독소를 배출시킵니다. 장을 부드럽게 해주는 성분도 있어 변비에 도움을 줍니다.

6.생리전 증후군을 완화시켜줍니다.
바나나에 들어있는 비타민 B,비타민 B6은 생리전 증후군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7.체내의 독소를 배출시켜줍니다.

바나나에는 수용성 섬유소와 펙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섭취시 독소와 중금속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내가 좋아하는 바나나 


국민 바나나우유 빙그레~~아이유가 먹는 바나나 단지 우유~요녀석은 1974년에 출시되어 지금까지 사랑받고 있습니다.우리집 아이들도 좋아하고 저도 좋아하는 간식입니다.목욕하고 빨대 꽂아 쭉쭉 빨아 먹는 맛이 일품입니다.바나나맛 우유로는 독보적인 존재입니다.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농심 바나나킥~바나나맛~그대로 바나나킥~정말 어렸을때부터~~먹은 과자는 바나나향이 나면서 맛있습니다.입안에 넣으면 살살 녹죠~아이들 간식으로도 최고입니다. 한두개 먹다보면 어느새 다먹고 봉지 밑에 과자 부수러기도 탈탈 털어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오리온 초코파이 바나나~~초코파이도 바나나맛으로 나와 색다릅니다. 바나나향이 있는 초코파이도 맛있죠 ㅎㅎ
그래도 원조는 초콜릿색으로 물든 초코파이가 더 맛있습니다. 바나나맛 초코파이는 초코파이계의 퓨전이라고 해야 되나요???


 

아이들을 위한 바나나맛 우유도 있습니다. 크기도 작고 이름도 색다릅니다.맛은 역시 바나나맛입니다. 제품명도 '원래 바나나는 하얗다' 맞아요~~바나나 속살은 하얗습니다. 워낙 오랜 세월 노란색으로 각인이 되어 바꾸기 힘든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바나나는~남성보다 여성에게 권하고 싶은 과일이예요.여자들은 한달에 한번 갱년기같은 증상을 겪는다고 하죠.생리전 증후군 증상이 갱년기증상과 비슷하다고 해요~~바나나의 성분들이 ~~우울증과 스트레스도 완화해주고 정신적으로도 도움을 많이 주니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