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록초록/반려식물

금전수 키우기.금전운이 쑥쑥

by 산^*토깽이 2020. 9. 29.

금전수라고 왜 부르나요?

 

금전수는"일명 돈나무"라고도 불러집니다.왜 돈나무라고 부르게 되었을까요? 중국에서는 금전수를 받으면 부자가 된다고 해서 개업이나 집들이 선물로 많이 한다고 합니다.잎의 모양이 동전처럼 생겨서 붙은 이름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가계를 새로 오픈 한 집에 가 보면 금전수가 없는 가계가 없습니다. 그만큼 개업 선물로 인기가 좋은 관엽식물인게 틀림 없습니다. 주는 사람 마음도"돈 많이 버세요" 라는 의미이겠죠. 그래서 속설이긴 하지만 금전수를 키워보면 어떨까해서 구입하게 됬습니다.

 

 

금전수는요?

 

정확하게 동전처럼 동그란 원 모양은 아니지만 타원형 모양으로 잎들이 주렁주렁 매달려 있습니다.저는 관엽식물을 좋아하는데 금전수의 잎도 관상용으로 보기 좋은 물입니다.

 

 

관엽식물이 거의 다 그러하듯 공기정화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그럼 돈이 들어오게도 하고 공기정화 효과도 있는 금전수에 대해 알아볼께요.


금전수는 이렇게 키우세요.

 

금전수의 원산지는 아프리카 동부와 남부입니다.비교적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서식하는 관엽식물입니다. 반음지식물로 실내의 밝은 곳에서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실내 창가나 베란다의 밝은 간접광이 좋습니다. 강한 햇빛을 받으면 잎이 타들어 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금전수는 공기정화와 미세먼지를 흡수하기때문에 실내에 기르면 좋은 식물입니다.

 


키우기에 적당한 온도는 16도~20도 사이입니다.
아프리카가 원산지인 금전수를 겨울철 베란다보단 실내에서 기르는 걸 추천합니다.동사하지 않도록 주의해서 길러야 되겠습니다.

금전수는 비교적 건조한 환경에서 자라는 식물이기에 겉흙이 말랐을때 한번씩 흠뻑 주는 게 좋습니다.

과습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벌레도 거의 생기지 않아 비교적 손쉽게 기를 수 있는 식물입니다.

 

 

 

 

금전수 물꽂이

 

금전수를 분갈이 해주다 그만 하나가 쏙 부러져 버렸습니다. 우째 이런일이!!그래서 집에 굴러다니는 플라스틱 컵에 물꽂이 해두었습니다.물꽂이는 처음 해보는건데

 

금전수의 뿌리나는 과정을 지켜 보는것도 재미있겠죠?

 

마지막으로....

 

금전수에 식물 광택제를 뿌리지 않았는데도 윤기가 자르르 흐릅니다. 새로 돋아나는 금전수 잎은 연두색이고 좀 오래된 잎은 짙은 녹색입니다. 돈과 연관되서 그런가요?속설이긴 하지만 자꾸보니 금전수를 흔들면 돈이 와르르 떨어져 돈벼락을 맞을것만 같습니다.오늘도 금전수를 분갈이 하며 마음 속으로 빌어봅니다.

 

 

"부자되게 해주세요" 식물을 키우면 정서가 안정이 되어 정신적인 부자도 되게 해주는것 같습니다.저도 식물 사기를 즐겨 하는데 어떤 의미를 두고 사지는 않습니다.그런데 금전수만큼은 나름 의미를 두고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