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록초록/반려식물

공기정화 식물 셀렘 그냥 알아서 쑥쑥 커요.

by 산^*토깽이 2020. 10. 5.

 

셀렘을 키운지는 1년 좀 넘었어요.셀렘잎이 풍성하게 퍼지면서 예쁘잖아요.셀렘도 잎모양에 따라 붙여지는 이름이 다양합니다. 저희집에 있는 셀렘은'필로덴드론'이라는 이름을 가졌어요.

 

 

셀렘 필로덴드론보다 이파리가 더 큰게 호프 셀렘입니다. 이파리가 커서 훨씬 웅장하드라구요. 개인적으론 호프셀렘도 키워 보고 싶습니다.

 


생각보다 키우기 쉬운 식물에 해당이 됩니다.물을 필요로 할땐 모든 이파리와 줄기가 축쳐져서 "물 좀 주세요"하기 때문입니다. 굳이 화분 속 흙을 만져 보아 수분 상태를 확인할 필요가 없습니다.저런식으로라도 의사 표현을 해주는 셀렘이 고마울 따름입니다.

 

[셀렘 어떻게 키워야 할까요?]

 

셀렘의 원산지는 남아메리카 브라질,파라과이입니다.셀렘은 신기하게도 열을 내는'온식물'입니다. 셀렘 스스로 온도를 조절하여 해충에 대한 저항력이 높기 때문에 실외보단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반려식물입니다.

 


셀렘은 벤젠,포름알데히드,아세톤,암모니아 등 유해한 물질 제거 능력이 뛰어납니다. 또한 음이온이 많이 방출되고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능력이 뛰어난 식물입니다.

 

 

셀렘은 열대성 식물로 20도~25도가 키우기 적정온도이며 겨울은 15도이하로 내려가지 않는 곳에서 키우기를 권장합니다.

 

 

햇빛이 잘 들지 않는 곳에서도 잘 자라는 셀렘은 직접적인 햇빛을 받으면 잎이 탈 수 있으니 간접광이 들어오는 곳에 배치를 시켜 키워주세요.


모든 식물이 그러하듯 통풍 잘 되는곳도 중요합니다.한번씩 실외 바람을 쐬어 잘 자랄 수 있게 도와주세요.

셀렘은 보통 흙이 말랐을때 화분 구멍 사이로 흐를 정도로 관수해 줍니다. 과습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셀렘을 분갈이 할 때 물빠짐이 좋은 자갈,마사토와 흙을 섞어 심어 주면 좋습니다.

 


※셀렘 잎이 반점이나 구멍이 생기는 경우는 일교차로 인해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새순이 끊임없이 나오는 셀렘입니다.본래 잎들은 짙은 녹색이고 새순으로 나온 잎은 연두색입니다. 너무 길게 쭉쭉 늘어지는 잎들을정리했더니 어느새 새로운 잎들이 돋아납니다.다른 식물에 비해 생육 속도도 빠릅니다.

 

[꽃꽃이 셀렘으로도 활용]

 

이파리가 파도치듯 물결 모양이어서 꽃꽃이 소재로도 많이 이용됩니다.꽃꽃이 할때 밋밋하지 않게 포인트를 줄 수 있어 좋습니다. 주로 특이하게 생긴 관엽식물 잎은 꽃꽃이를 역동적이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관엽식물 치고 키우기가 까다롭지 않은 식물이기에 꼭 한번씩 키워보시길 바랍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