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록초록/반려식물

만세 선인장 키워보세요!!쑥쑥 자라나요~웃자람??

by 산^*토깽이 2020. 11. 12.



우리집 만세선인장


작년에 사서 1년정도 키운 만세 선인장입니다.생각보다 쑥쑥 잘 자랍니다.원래는 4개의 자구를 달고있었는데 하나만 남 아서" 만세"하고 외치고 있습니다.

 

거실 창가쪽에 배치를 시켜 두었지만 항상 블라인드가 쳐져 있는 바람에 햇빛을 많이 받질 못해 통통해지지 않고 가늘게 위로만 크고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는것과 같이 가늘고 길게 자라는 이유가 햇빛때문에 그렇다고 해요.한번씩 햇빛 샤워를 해줘야 잘자라나 봐요!!

 


다른 선인장과 다르게 뽀족한 가시가 없어 분갈이 하거나 손으로 만졌을때 찔릴일도 없습니다.

 

초록 바탕에 흰색의 점들이 있어 멀리서 보면 가시처럼 보이지만 가시는 아닙니다.


핸드폰으로 근접 촬영했더니 하얀점들이 징그럽기까지 합니다.

 

 

 

 

만세선인장 키우기

햇빛
열대성 식물인 만세 선인장은 여름처럼 고온을 좋아하지만 한여름의 뜨거운 직사광선은 피하는게 좋습니다.햇빛이 잘 드는 간접광이 비치는곳에서 키워주세요.햇빛을 적당하게 봐야 건강하게 자라고 햇빛을 보지 못하면 좁게 길어지는 자람 현상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온도
선인장의 특성상 습기를 싫어하기때문에 늘 건조하게 유지해주고 키우는 최적 온도는 20~30°C에서 잘 큰다고 합니다.주로 실내 식물로 키우다 보니 온도같은건 신경 안써도 될것 같아요.

 

 

물주기
모든 식물이 그러하듯 물을 안주어서 말라 죽는 식물은 없는 것 같아요.식물을 생각해서 물을 많이 자주 주다 보면 과습때문에 썩어서 죽는😭경우가 허다합니다.특히 선인장 종류는 그런것 같아요.연필선인장,산세베리아,청화각을 길렀는데 과습으로 죽이고 나서 극도로 물주는 걸 조심하고 있어요~~ㅠㅠ축축한 상태에서 물을 주면 뿌리가 썩어 선인장이 죽을수도 있습니다.

 

키우는 환경에 따라 물은 한달에 흠뻑 말고 조금1번 정도 주면 됩니다.선인장 🌵 몸이 쭈글 쭈글해질때는 수분 부족이라는 신호로 알고 살짝만주고 있어요~~한번씩 식물들이 보내는 신호가 있드라구요.눈치컷 잘 감지해서 키워야 오래도록 곁에 두고 볼 수 있습니다.

 

 

 

통풍

식물한테는 통풍도 중요한데 ~~원래는 야생에서 막 자라는 녀석들을 데려다가 사람들이 관상용으로 키우면서 반려식물이 되었자나요~~강아지 산책시키듯 식물들도 창문을 열고 한번씩 외부 공기도 쐬게 해줘야 더 튼튼해지드라구요~😃



저희집에서 키우는 선인장들입니다.식물들 키우면서 여럿 저승길에도 보내보고 실패도 하면서 배우는 것 같아요.

햇빛,물,통풍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쯤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죠??하지만 키우는 환경에 따라 그 기본적인게 달라질수도 있더라구요~특히 물주기는 각자의 집에 맞는 상황에 맞춰 주셔야 됩니다.

 

 


만세 선인장의 잎들이 이어져 있는 부분은 약해서 잘 떨어드라구요~떨어진 잎은 버리지 말고 흙에 삽목하여 심어주면 금방 뿌리를 내리고 잘 자란다고 합니다~전 그것도 모르고 갔다 버렸습니다.ㅠ

 

만세 선인장들을 많이 번식시킬 수 있는 기회였는데 말이죠~

 


만세선인장은 납짝한 모양으로 마치 로드킬을 당한것 같다하여 '로드킬 선인장'이라고도 불립니다.납짝하게 생겨서 어디에 밟힌듯 😱 하지만 두팔 벌려 만세하면서 환호한듯 보입니다.

 

요즘 선인장계에서는 핫한 녀석이고 거실이나 컴퓨터 옆에 놔두면 전자파도 차단해줍니다.이산화탄소를 흡수시키고 밤에 산소를 배출하여 침실 옆에 두면 좋은 반려 식물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