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록초록/반려식물

드라세나 맛상게아나 "행운목" 키우기 쉬워요.

by 산^*토깽이 2020. 11. 2.

드라세나 맛상게아나


제가 자주가는 모던 하우스의 식물 코너에 항상 있는 맛상게아나💚 라탄 바구니에 담겨져 있어 휴양지에 온 느낌입니다.노란 줄무늬가 있어 관상용으로 좋고 생각보다 성장도 빠릅니다.

드라세나의 한 품종인 맛상게아나는'행운목'이라고도 불립니다.영어 이름은 '콘 플렌트'입니다.잎 모양이 옥수수잎과 닮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길게 쭈~욱 늘어진게 옥수수 잎을 연상시킵니다.



3년전 모던하우스에서 작은 맛상게아나를 구매했습니다. 그때는 이렇게 쪼그만한게 언제 클까 했는데 ~~너무 커 버려서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식물이 되어 버렸습니다.

 


이파리가 너무 잘 자라 공간을 차지 하다보니 가위로 많이 솎아 주었습니다.시작되는 잎 줄기가 가장 질기고 두꺼워 자르는데 애를 먹었습니다.~~😂 식물을 분갈이 외에는 손을 대지 않는데 엄청 나게 길게 자라는 잎 때문에 어쩔수 없이 잘라냈습니다. 상처투성이가 됬지만 그래도 넘 잘 자라는 맛상게 아나.




드라세나 맛상게아나 키우기


원산지는 아프리카 에티오피아,기니,나이지리아입니다.직사광선을 피한 반그늘,반음지가 좋습니다.특히 여름철 강한 햇빛은 피하는게 좋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길러주면 더 좋습니다.

잎에 먼지가 쌓이면 수건을 물에 적셔 닦아 주고 분무기로 자주 물을 분사해주면 좋습니다.물을 줄때는 화분 구멍으로 흘러 내릴 정도로 듬뿍줍니다.저희집은 한달에 1번씩 흠뻑 관수를 하고 있습니다.

동절기에는 겉흙이 말랐을때 살짝만 주어도 잘 자랍니다.분갈이는 마사토를 적절하게 사용해서 물빠짐이잘 될 수 있게 합니다.

열대 식물인 맛상게아나가 자랄수 있는 최적 온도는 20~25°C입니다.집의 실내에서 기르기 좋은 식물로 적당합니다.




드라세나 맛상게아나를 키우면 좋은점


포름알데히드와 같은 휘발성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능력이 우수합니다.실내 습도 조절을 도와서 건조한 집안 곳곳 습도를 조절해 주는 가습기 역할을 합니다.미국 항공 우주국(NASA)에서도 선정한 공기 정화 식물입니다.

짙은 녹색잎에 옅은 노란 줄무늬가 있어 집안 거실,방안,회사등 플랜테리어 식물로서도 손색이 없습니다.

제가 키워본 식물 중 성장 속도도 엄청 빠르고 키우기 손쉬운 식물 중 하나입니다.정말 관수만 잘하면 잘 자랍니다.




드라세나 맛상게아나 새순이 계속 나와요!!


성장속도도 빠른 만큼 새순도 계속해서 나옵니다.정말 이렇게 잘 자라는 식물은 처음 봅니다. 새순이 나오면 그 뒤를 이어서 릴레이하듯 또다른 새순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행운의 상징 드라세나 맛상게아나


행운목이라고도 불리는 드라세나 맛상게아나의 꽃말은 행운,행복,약속을 실행하다입니다.

꽃말이 행운,행복등 긍정적인 단어이고 우리가 바라는 소망이나 행운등이 이루어지길 빌어봅니다.

맛상게아나가 꽃을 피우면 행운이 찾아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드물게 흰꽃을 피워 밤에는 은은한 꽃향기를 내뿜는다고 하니 어떤 향기일까 궁금해집니다.

카톡 프로필 사진에 "행운목에꽃이 폈어요"하며 올린 사진을 보며 얼마나 키워야 저렇게 꽃이 필까라는 생각이 들 때도 많습니다.

3년을 같이 지낸 반려 식물 상게아나. 키우는 걸 상중하로 나눈다면 에 해당될 정도로 별 어려움이 없는 식물입니다.

관엽 식물은 거의 무던하게 잘 자라는 것 같습니다."식물 맨날 죽여요"하는 분들께 적극 추천합니다.

👍
당신도 금손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