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먹고 잘살자/요리 정보

청포묵 김가루 무침 간단해요.

by 산^*토깽이 2020. 11. 8.

청포묵 김가루 무침

청포묵,조미김만 있으면 됩니다.


녹두로 만든 녹두묵을"청포묵"이라고 부릅니다.100g에 37kcal정도입니다.다이어트식으로 좋은 청포묵입니다.

쫀득쫀득하니 맛있어서 한번씩 사다 조미김에 묻혀 먹습니다.먹고 나면 포만감도 있고 속도 편안합니다.자극적이지 않아서 아이들 밥반찬으로 활용해도 좋은 식품입니다.

홈플러스 진열장에는 종가집 청포묵만 있어서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무게는 320g이고 중국산 녹두 전분으로 만들어 졌습니다.실온 보관하라고 했지만 왠지 탐탁치 않아서 냉장고에 보관해 놨습니다.

 

 

 


그래서 "냉장 보관시 끓는 물에 3분 데쳐 드세요"라고 상냥하게 써져 있습니다.


뽀얗게 생긴 청포묵이 젤리처럼 땡글땡글 합니다.청포묵을 꺼낼려면 살짝 밑부분을 위로 눌러주면 청포묵을 손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청포묵이 말랑말랑하긴 하지만 부서지지 않고 탄탄합니다.


청포묵을 2등분하여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어야 합니다.냉장 보관된 청포묵을 꺼내 끓는 물에 3분정도 데칩니다.

하얗고 찰지고 담백해 보이는 청포묵이 보글보글 끓고 있습니다.청포묵을 끓는 물에 데쳤더니 투명하게 바뀝니다.

 

※청포묵을 예전에 통째로 삶았더니 투명하게 되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자를때 물컹물컹해서 불편 합니다.

꼭!!데치기전 단단한 상태의 청포묵을 잘라서 뜨거운 물에 데쳐주세요!!!

 

 

 

 

 

데친 청포묵을 한김 식혀 주고 그릇에 담습니다.


집에 있는 조미김을 꺼내 비닐봉지에 옮겨 담은후 부셔주세요.손에 김가루를 묻히지 않고 편하게 부술 수 있습니다.

저는 청포묵를 담백하게 먹고 싶어서 조미김을 1개만 넣었지만 간을 더 하고 싶은 분들은 조미김 2개를 사용해서 묻혀 보세요.

 

※조미김을 넣으면 별도의 간을 할 필요가 없어 편리합니다.(조미김을 많이 넣으면 넣을수록 맛있습니다 ㅎㅎ)


김가루와 청포묵을 비닐장갑을 끼고 살살 섞어 주세요.청포묵이 끈적끈적해서 김가루가 잘 붙습니다.


입맛이 없을때~요리하기 싫을때~다이어트 해야 될때~소화 잘 되는 음식을 먹고 싶을때~~칼로리 낮고 포만감을 느끼고 싶을때~~

청포묵 김가루 무침은 간단하고 급할때 빨리 해서 먹을수 있는 음식입니다.

 

 

 

청포묵의 재료 녹두


녹두로 만든 청포묵은 단백질 함유가 높고 필수 아미노산의 함량이 풍부하여 어린이 성장 발육에도 좋습니다. 

 

청포묵을 미나리,숙주와 곁들여서 먹으면 부족한 영양분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녹두는 차가운 성질이 있어 몸에 열이 많은 사람에게는 도움이 됩니다.하지만 체질적으로 몸이 차가운 사람이 복용하면 복통을 일으키거나 설사를 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마지막으로..


도토리묵에 비해서 훨씬 단단하고 잘 부서지지 않습니다.도토리묵은 젓가락으로 묵잡는게 왜이리 힘든지😅🤣

청포묵은 젓가락으로 쉽게 잡을수 있을만큼 도토리묵보다 단단합니다.

김가루를 섞어 더 맛있는 청포묵은 하루 한끼 간단식으로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