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고 싶은/세간살이 리뷰

리스테린 구강청결제 사용 후기

by 산^*토깽이 2020. 11. 3.

칫솔질은...입 속의 세균을 25%만 제거 해준다고 해요. 치아 사이사이와 잇몸,혀와 볼 안쪽에 붙어있는 세균을 다 제거 하지 못한다 하니 ~~칫솔질 후...구강 청결제를 사용해서 마무리 합니다. 간단하게 30초만 오물오물 입안을 행구면 되니 별 어려움은 없습니다.

 

 

 

리스테린 구강청결제


저희 집 가족 모두가 사용하는 리스테린입니다. 큰사이즈 750ml 화장실2개에 1개씩 비치해서 쓰고 있습니다. 250ml은 가방 안에 넣어 가지고 다니며 필요할때 요긴하게 쓰고 있습니다.

 

 




리스테린의 유래


리스테린은 1860년 소독제로 살균된 수술실에서 수술을 집도한 최초의 외과의사 Dr.Joseph Lister의 이름에서 유래 됬습니다. 외과 의사 Lister는 소독약을 공기 중에 퍼지게 하는 방식으로 수술실을 살균함으로써 수 많은 환자의 생명을 구했습니다. 이에 영감을 받은 Lawerence는 세균을 제거하는 독창적인 용액 리스테린 구강청결제를 개발하였습니다.


그후 Lambert 제약회사가 리스테린의 제조 권리를 구매한 뒤 생산해 시장에 내놓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리스테인 종류


생각보다 리스테인 종류가 많습니다. 구강 고민별 각기 다른 제품들이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그리고 리스테린에는 강한 맛과 순한맛 2종류가 있습니다. 순한맛은 MILD라고 제품에 써져 있어서 구분하기 쉽습니다.

 

 





리스테인 후기

 

리스테린 쿨민트강한맛입니다. 강한맛답게 입 속으로 퍼지는 강한 민트향의 시원함이 입안 가득 차오르지만 비위가 약하신 분들은 견디기 힘든 맛입니다. 어른들은 가능할지 모르지만 아이들은 비추입니다. 너무나 강렬하고 자극적인 맛이어서 입안속이 얼얼합니다. 가글후에도 강한 민트향의 여운이 남아서 입냄새 제거에는 탁월합니다. 쿨민트 순한맛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내추럴 그린티 마일드 순한맛입니다. 순한맛답게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가글하는데 부담이 없습니다. 불소 2배 함유
충치예방을 할 수 있으며 순한 녹차향으로 아이들도 사용할 수 있는 구강 청결제입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좋아하는 순한맛이고 냄새도 좋아서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검케어 마일드순한맛입니다. 순한맛답게 자극적이지 않고 입안 가글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부감 없는 생강과 시트러스향이 연하게 납니다. 칫솔이 닿지 않는 잇몸선에 남아 있는 유해균을 억재해서 건강하고 튼튼한 잇몸을 만들어 줍니다.



리스테린 사용법


리스테린은 만 13세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리스테린 제로/쿨민트 마일드 제품은 만 7세부터 사용 가능합니다.제품 구매할 때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리스테린 뚜껑의 절반1/2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람마다 구강의 크기는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알맞은 양을 사용하면 됩니다. 하루 2번 아침, 저녁 양치질 후 습관처럼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강 청결제는 가글 후 뱃어내는 것이기에 조금 삼켜도 이렇다할 부작용은 없습니다. 130년동안 꾸준하게 사용 되어진 제품입니다.

 


리스테린의 4가지 성분

 

리스테린의 4가지 에센셜 오일《유칼립톨,멘톨티몰,실리실산메틸》과 에탄올(알코올)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입 속 세균을 99.9% 억제해서 충치를 예방하고 플라그와 치석 생성 예방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어릴때부터 치아가 튼튼하지 못해 입안에는 인공 치아가 몇개 있습니다. 그래서 나름 치과에 가서 스켈링도 주기적으로 받으며 관리하고 있습니다. 칫솔질만으로는 부족하여 리스테린도 매일 꾸준히 사용합니다. 치아는 오복 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치아에 도움이 될 만한 제품들을 이용해서 건강한 치아를 만들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