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맛집

제주도 해수욕장 추천 개장 주차장 여행지 베스트 10

by 산^*토깽이 2023. 7. 1.

 

 

아무리 제주도 물가가 비싸지만 접근성이 좋고 치안이 안전한 나라는 우리나라 밖에 없을 것 같아요. 물론 제주도 가느니 동남아 간다는 분들도 계시지만요. 이번 여름 제주도 해수욕장 여행은 어떠신가요?

 

주변에 호텔등 숙박시설을 잡으시고 시원한 바닷가에서 물놀이하는 것이 가장 행복한 순간이 되겠죠? 벌써부터 더워서 바닷속에 풍덩 빠지고 싶네요. 그럼 사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제주도의 해수욕장과 개장일 그리고 주차장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1. 제주 월정리 해수욕장

 

◈위치

제주 제주시 구좌읍 월정리 33-3

◈개장

7월 1일~8월 31일

◈주차장

무료

◈추천이유

월정리 해수욕장은 제주도에선 그렇게 유명하지는 않았는데요. 어느 순간 에메랄드빛 바다와 아름다운 해변 풍경으로 많은 사람들 사이 입소문으로 유명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유명해진 덕에 주변엔 카페, 호텔, 숙박시설등의 편의 시설들이 많이 들어서 있어 해수욕과 숙박하기 좋은 해수욕장입니다. 특히 서핑, 카악, 스노클링을 하는 사람들이 많고 수심이 얕아 어린아이들과 놀기에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2. 제주 김녕해수욕장

 

◈위치

제주 제주시 구좌읍 김녕리

◈개장

7월 1일~8월 31일

◈주차장

무료

◈추천이유

해수욕을 하기 위한 부대시설들이 잘 갖추어진 해수욕장입니다. 야영장, 주자장, 화장실, 탈의실, 샤워장등이 갖추어져 있어 물놀이하는데 불편한 점이 없습니다. 200m 길이의 흰 백사장이 길게 드리워져 있습니다. 흰모래가 부드러워 아이들과 모래장난이나 해수욕하기가 좋은 곳입니다. 수심이 1~2m 정도로 얕은 편입니다.

 

 

 

3. 제주 이호테우해수욕장

 

◈위치

제주 제주시 이호일동

◈개장

주간 6월 24일~8월 31일

야간 7월 15일~8월 15일 저녁 8시까지

◈주차장

무료

◈추천이유

특히 제주 시내에 숙소를 잡은신분들께 추천합니다. 이호테우해수욕장은 제주 도심에서 7k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해수욕을 할 수 있도록 야영장, 주차장, 탈의실 등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모래사장 뒤에는 소나무숲이 형성이 되어 있어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 줍니다.

 

 

 

4. 제주 금능해수욕장

◈위치

제주 제주시 한림읍 금능리

◈개장

6월 24일(오전 10시~오후 7시)~8월 31일

◈주차장

무료

◈추천이유

아름다운 하얀 백사장이 길게 늘어 선곳입니다. 또한 수심이 정말 얕아서 어린이 동반으로 해수욕을 하기 정말 좋은 해수욕장으로 추천합니다. 샤워장, 탈의실, 식수대, 벤치, 파고라, 야영장, 공중화장실, 주차장등의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특히 바닷물이 빠지는 간조시간에 가게 되면 고운 모래 백사장이 드러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5. 제주 함덕 해수욕장

 

◈위치

제주 제주시 조천읍 조함해안로 525

◈개장

6월 24~8월 31일(10시~19:00)

◈주차장

무료

◈추천이유

함덕 해수욕장은 제주도에서 아름답기로 유명한 해변입니다. 특히 반짝반짝 빛이 나는 화이트 톤의 모래와  바닷속의 패사층이 만들어낸 푸른 에메랄드 빛이 탐이 나는 해변입니다. 장점이라면 해수욕하기 좋을 정도로 수심이 얕고 어른 허리 정도의 수심이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샤워장, 야영장 등의 부대시설과 숙박시설이 잘 갖추어진 게 장점입니다.

 

 

 

6. 제주 세화 해수욕장

◈위치

제주 제주시 구좌읍

◈개장

제주도 해수욕장으로 지정이 되지 않아 개장 날짜는 없습니다. 자율입니다.

◈주차장

무료

◈추천이유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조그마한 해수욕장입니다. 특히 아이들과 놀기에 더없이 좋은 곳입니다. 사람 많은 곳이 싫으신 분들은 아담한 크기의 세화 해수욕장 추천입니다. 제주 바다가 그러하듯 에메랄드 빛의 푸른빛이 감돌고 한적하고 조용한 곳이기에 추천합니다. 세화리 연합 청년회에서 튜브, 매트등을 구매하거나 대여할 수 있습니다. 샤워시설도 마련이 돼 있어 불편한 점은 없습니다.

 

 

 

 

7. 제주 협재 해수욕장

◈위치

제주 제주시 한림읍 협재리 2497-1

◈개장

6월 24일(오전 10시~오후 7시)~8월 31일

◈주차장

  • 6월 20~9/20일까지 유료화 
  • 30분 초과 1,000원/15분 초과 500원씩 
  • 오전 8시~오후 9시까지 유료

◈추천이유

캠핑과 더불어 해수욕하기 좋은 해수욕장입니다. 모래의 성분 중 조개껍질이 많이 섞여서 빛이 나는 은모래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주변에 카페와 숙박시설들이 밀집되어 있어 접근성이 좋은 해수욕장입니다. 그리고 저녁 해 질 무렵 노을이 참 예쁩니다. 신발을 벗고 고운 모래사장을 걸어보는 것도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입니다.

 

 

▼제주도 독채 펜션 추천 에어비엔비 "제주나봄" 후기(프라이빗 노천탕)▼

 

제주도 독채 펜션 추천 에어비엔비 "제주나봄" 후기(프라이빗 노천탕)

여행을 가면 으레 껏 호텔만 검색하다 호텔을 잡을 수 없고 가격도 너무 비싸 궁여지책으로 펜션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솔직히 펜션을 선호하는 편도 아니고 그렇게 기대도 하지 않았지만 막상

yoon0923.tistory.com

 

 

8. 제주 표선해수욕장

◈위치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표선리

◈개장

7월 1일~8월 31일

◈주차장

무료

◈추천이유

모래가 다른 해변보다 곱고 부드러워 모래 찜질 하기 좋은 곳으로 알려졌어요. 모래찜질이 신경통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주변 야영장, 주차장, 화장실, 탈의실, 샤워장등의 편의시설 들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더운 여름 시원한 소나무숲으로 이루어져 있어 텐트 치고 야영하기 좋은 해수욕장입니다.

 

 

 

9. 제주 곽지해수욕장(과물해변)

 

◈위치

제주 제주시 애월읍 곽지리

◈개장

6월 22일~8월 31일까지(오전 10시~오후 7시)

◈주차장

  • 입차후 20분 이내 무료
  • 20분 초과 1시간당 1,000원
  • 1일 최대 요금 10,000원

◈추천이유

350m 정도의 길이의 백사장과 현무암으로 둘러싸인  해수욕장입니다. 제주도에선 꽤 이름이 알려진 해수욕장입니다. 백사장 뒤로 소나무 숲이 형성이 되어 있어 야영하기 좋은 곳입니다. 다른 해수욕장에 비해서 물이 맑고 투명한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제트스키를 탈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바닷물이 빠지면 해수욕장에서 시원한 용천수가 솟아 나오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주변으로 애월카페거리가 있어 시원한 음료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입니다.

 

 

 

10. 제주 우도 산호해수욕장(서빈백사해수욕장)

◈위치

제주시 우도면

◈개장

제주도 해수욕장으로 지정이 되지 않아 개장 날짜는 없습니다. 자율입니다.

◈주차장

무료

◈추천이유

성산포항에서 우도까지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하는 점이 있지만 발리가 생각이 날 정도로 아름다운 모래밭과 바닷빛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백사장의 길이는 1km입니다. 우도 8경에 포함이 될 정도로 우도 관광 시 빠지지 않고 구경하는 곳입니다. 그리고 영화 시월애, 인어공주 등의 영화 촬영지로서도 유명한 곳입니다. 그만큼 바다 풍경이 너무나 아름답기에 추천을 드리는 곳입니다.

 


제가 준비한 제주도 해수욕장 추천 개장 주차장 여행지 베스트 10 잘 읽어보셨나요? 사면이 바다인 제주도는 해수욕장도 많습니다. 일단, 괜찮은 제주도 해수욕장 10군데를 선정해 보았는데요. 제주 여행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베스트 10개의 해수욕장마다 색다른 매력들이 있는 곳 입니다.

 

 

  =사람들이 관심있게 읽은글=

 

 제주 흑돼지 맛집 돈사돈 제주 월정리점(월정리 해수욕장 맛집)

 

제주 흑돼지 맛집 돈사돈 제주월정리점 추천 후기

제주 흑돼지 맛집 돈사돈은 전국 체인점으로 유명합니다. 제주외 지역에서도 먹을 수 있지만 타 지역에서 제주의 흑돼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제주 흑돼지 맛집 돈사돈 제주 월정리점

yoon0923.tistory.com

제주 화덕 피자 맛집 노른자 후기 추천(함덕 해수욕장 맛집)

 

제주 화덕 피자 맛집 노른자 후기 추천(함덕 해수욕장 맛집)

제주여행을 하면서 흑돼지, 갈치조림, 오분자기 뚝배기등을 먹었는데요. 그래도 잊을 수 없는 맛집이 있어서 소개해볼게요. 제가 화덕 피자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오늘은 제주 여행 중 먹었던

yoon092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