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고 싶은/건강정보

지압 슬리퍼 발지압 효능 부작용

by 산^*토깽이 2022. 6. 16.

 

 

 

 

남편이 하는 말 "암 4기인 사람이 산골로 들어가 맨발로 땅을 걸었더니 완치가 됐다더라"하면서 주문한 지압 슬리퍼입니다. 정말 그렇게 암을 치료할 정도로 지압이 좋은 건지 궁금하기도 하고 구매한 지압 슬리퍼 후기와 발 지압의 효능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발 지압의 효능

 

발은 인체의 축소판입니다.


▷발가락--머리 부분에 해당되며 눈, 코, 입, 귀 신경이 분포되어 있고 엄지발가락의 경우는 뇌 신경과도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발가락과 발바닥이 연결된 부분--우리몸의 목과 어깨에 해당이 됩니다.

 

▷발바닥 중간--갑상선,가슴,폐,기관지,간,담낭,심장,소화기계통등에 해당이 됩니다.

 

▷발밑 부분-생식기에 해당이 됩니다.

 

▷발뒤꿈치-골반 좌골에 해당이 됩니다.

 

 

1. 혈액순환작용

발은 혈액을 심장에 되돌아가게 하는 대단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발을 마사지하면 전신의 혈행을 촉진시켜 혈액순환작용과 면역기능이 회복이 되어 인체에 활력을 불어넣어 자연 치유력을 강화시킵니다.

 

 

2. 신경반사작용

발바닥에는 인체의 말초신경이 모여 있습니다. 발의 변사 구를 자극하면 전신의 신경망에 자극을 주어 장기 기능을 활성화시켜 쌓인 피로를 회복하고 뭉친 근육을 부드럽게 이완시킵니다.

 


지압 슬리퍼 후기

 

남편이 2종류의 지압 슬리퍼를 구매했는데 흰색은 집에 가사하는 저 신으라고 샀고요. 검은색은 회사 가서 신을 거라고 구매한 제품입니다.각각 디자인도 다르고 돌기들도 다르다는 걸 사진으로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지압 신발의 지압 돌기들이 41개나 있는 제품입니다. 저 작은 지압 돌기들 안에 스프링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발바닥의 힘이 지압돌들을 PUSH 해주어 동시에 회전을 하기 때문에 발바닥에 통증을 줄여 주어 지압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해요.

 

 

신고 걸어보니 처음엔 시원하더니 3분 정도 걸으니 발바닥이 너무 아파 걸을 수가 없더라고요. 아픈데 시원한 이 느낌은 뭘까요? 발이 정말 시원해요. 아침마다 만보씩 걷는데 집에 와서 지압 슬리퍼 신어주면 발의 피로가 풀립니다.

 

 

 

위 사진의 제품은 발가락부터 발끝까지 지압 돌기들이 있어 발바닥 전체 지압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집에서 신는 건 괜찮은데 밖에 신고 다니기는 너무 불편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건강을 위해 잠시 잠깐 신을 순 있지만 일상생활의 슬리퍼는 좀 곤란한 감이 있어요. 혹시 사시는 분들 참고하세요. 두꺼운 양말을 신고 다니면 모를까?? 지압 돌기들이 꽤 울통 불퉁해서 많이 아픕니다.

 

 

그리고 가격은 12000대라고 보시면 됩니다. 제품의 원산지는 중국산입니다. 요즘 국산 찾기가 하늘의 별따기죠??

지압  슬리퍼에서 냄새가 좀 나요.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겠죠~~~

 

 

위 사진의 검정 지압 슬리퍼는 남편 거예요. 이거는 제가 산 신발보다 좀 비싸서 2만 원이 좀 넘는다고 해요. 근대 요건 가운데에 돌기들이 있어 걸을 때 가운데 부분이 정말 시원해요.

 

흰 지압 슬리퍼보다 고통이 덜한 편이라고 말하고 싶어요. 가운데만 쏙쏙 지압을 해주니까 오래 신고 다닐 수 있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디자인은 중년 아저씨용이지만 흰색이라면 여자들도 신고 다녀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저 개인적인 생각이긴 하지만 돈 더 주고 검정 지압 슬리퍼를 사는 게 훨씬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신발이 뭔가 허접하지 않은 느낌!! 발의 가운데만 집중 공략해주니 이것도 장점이라면 장점이겠네요.

 

 


지압 슬리퍼 부작용

 

 

장시간 신을 경우 같은 부위의 지속적인 압력이 가해져 굳은살이나 티눈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더 심해질 경우 족지 근막염까지 유발할 수 있으니 3분 이내로 짧게 신도록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