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고 싶은/뷰티&패션

건조한 피부에 좋은 도브 보습 비누 추천.

by 산^*토깽이 2020. 12. 20.


"예전 TV 광고에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습니다" 라고 한 광고 멘트가 머리 속에 각인이 되어 있어요.정말 피부 보습력이 우수한 비누일까요??





도브 Dove 비누는?

 


명절이면 들어오는 비누 선물 세트 때문에 내 취향의 비누를 사는건 조금 무리가 있었어요.명절 선물이 식용유 세트로 바뀌면서 비누에 대한 고민을하지 않을 수 없었어요.항상 건조한 피부 탓에 촉촉하게 내 피부를 어루만져 줄 비누가 필요했습니다.

 


그때 어렸을때부터 잠깐씩 썼던 도브 비누가 생각이 났어요.어정쩡한 아이보리색도 아닌 순백색의 하얀 도브 비누입니다.하얀색은 도브 비누의 상징색입니다.



도브는 영어로 'Dove'입니다.평화를 상징하는 비둘기도브 비누의 트레이드 마크입니다.왜 비둘기를 사용하게 되었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세계적인 화장품 회사 미국 유니레버사에서 만들어졌습니다.


 

 

도브 비누 4종류 소개


1)도브 화이트바
•25%의 모이스쳐 밀크로 피부 당김없이 촉촉하게 세안 할 수 있습니다.(저자극성 중성비누)※도브 비누의 기본형


2)도브 핑크바
•1/4모이스처라이징 크림과 은은한 플로럴향이 도브의 부드러운 느낌의 저자극성 중성비누입니다.


3)도브 센스티브바
민감•예민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저자극성 중성비누입니다.



4)도브 시어버터바
•바닐라향으로 생기없는 피부에 영양 공급해줍니다.탁월한 보습력을 유지해주는 저자극성 중성비누입니다.


 

 

 

 

 

도브 비누 가격


도브 화이트바는 온라인 마켓 최저가 1개에 800원 정도 하는 가격입니다.10개 이상을 구입하게 되면 배송비도 붙지 않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도브 핑크바는 낱개에 800원~1,000정도 합니다.화이트바와 가격은 비슷합니다.도브 센스티브바는 개당 1000원~2000원사이입니다.화이트바나 핑크바보단 조금 비쌉니다.도브 시어버터바는 개당 1200~2000원 사이입니다.

 

 

 

 

 

 

도브는 중성비누


우리가 흔히 쓰고 있는 비누는 알칼라성 비누입니다.알칼리성 비누는 세안시 피부의 유분과 수분을 빼앗습니다.피부의 산도와 비슷한 약산성 or 중성 비누를 쓰는게 좋습니다.중성 비누는 피부의 산도와 가까워 피부에 자극이 적은 비누입니다.특히,건성피부와 민감성 피부 세안용으로 안성맞춤입니다.

 

 

 

 

 

도브 사용후기


비누로 손을 씻거나 얼굴 세안할 때 뽀득뽀득한 느낌이 많이 듭니다.세안하고 얼굴에 묻어 있는 물기를 수건으로 닦아낸 즉시 피부는 금새 언제 그랬냐는듯이 당기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도브 비누는 뽀득하다는 느낌보단 미끈~매끈하다의 느낌이 더 듭니다.아마 비누에 보습 성분을 첨가해서 일것입니다. 세안하고 얼굴에 묻은 물기를 제거했는데도 로션을 얼굴에 바른 느낌이 듭니다.

 


겨울이 되면 건성이었던 피부는 극건성으로 바뀝니다.촉촉한 비누부터 수분크림까지 해야만 하루 종일 피부 당김이 없습니다.키엘 수분크림에 이어 도브 비누는 나의 수분•보습을 책임져 줄 최애템이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