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먹고 잘살자/주전부리

맥도날드 슈비버거 세트 칼로리 후기 추천

by 산^*토깽이 2023. 4. 22.

새우와 고기가 들어있어 육지와 바다의 만남이 어울리는 맥도널드 슈비버거는 새우살의 탱글함에 반한 버거입니다. 오늘은 맥도널드 슈비버거 세트 후기이면서 칼로리, 추천 메뉴 정보입니다.

 

 

 

 

맥도널드 슈비버거 세트 칼로리 후기 추천


맥도날드 슈비버거 세트

 

 

탱글한 통새우살에 비프 패티가 들어가 일석 이조의 맥도널드 슈비버거입니다. 슈림프와 비프가 만나'슈비'라는 맥도널드 메뉴가 되었는데요. 요즘은 너무 줄임말이 많아서 한참 생각하게 되는 것 같아요. 배달의 민족으로 주문을 했어요. 가격은 슈비버거 세트에 9,100원입니다. 낱개 가격은 6,600원입니다. 생각보다 맥도널드 버거 중에서 비싼 것 같아요. 아무래도 두툼한 패티가 2장이 들어가니 가격이 비쌀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맥도날드 슈비버거 세트

 

 

새우패티와 비프패티가 2장이 들어있어 크기가 빅이라서  고정시켜 주는 틀에 포장이 되어 왔어요. 맥도널드 버거 중에서 슈비버거는 굉장히 큰 버거입니다. 그럼, 슈비버거의 영양정보와 칼로리를 알아볼게요.

 

 

[슈비버거 영양정보]

영양소 중량(g) 중량(ml) 열량 단백질 포화지방 나트륨 카페인
함량 269g - 540kcal 15g 20g 5g 1001mg -
영양소기준치 - - - 15% 36% 35% 50% -

 

햄버거 좋아하시거나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은 칼로리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더라고요. 밥 한 공기 칼로리는 300kcal 정도 된다고 해요. 햄버거로 식사를 대신하신 분들이 있는데요. 밥 한 공기보다 훨씬 칼로리가 많이 나가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햄버거를 먹다 보면 알레르기 일으키는 식품도 포함이 되어있을 땐데요. 슈비버거 알레르기 정보와 원산지 정보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슈비버거 알레르기 정보/원산지 정보]

알레르기 정보 원산지 정보
난류,우유,대두,밀,토마토,새우,쇠고기,굴 새우패티 :  태국산
※일부 튀김류 제품은 새우 패티와 같은 조리기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쇠고기  :  호주산

 

제 주변 지인 중에 새우 알레르기가 계신 분이 있는데요. 식품의 알레르기 정보는 꼭 필독을 하시드라고요. 다행히 저는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식품이 없어서 다행이란 생각이 들어요. 그분은 영원히 새우나 새우가 들어가 있는 식품들은 섭취를 못하니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종이틀 속의 슈비버거

 

 

동그란 종이 틀에 슈비버거가 담겨왔습니다. 아마 크기가 커서 모양틀을 쓰지 않으면 햄버거가 원형 그대로 있기는 힘들 거 같아요. 오늘 보니 햄버거 빵에 깨도 뿌려져 있어 먹음직스러워 보입니다.

 

 

슈비버거 어니언 소스와 야채

 

 

종이틀 안에 있는 슈비버거 햄버거 빵을 들쳐보니 소스와 양상추 그리고 토마토 슬라이스가 보입니다. 햄버거에 패티만 덩그러니 들어간다면 아마 느끼해서 먹지를 못할 것 같아요. 또한 신선한 야채를 곁들임으로써 패스트푸드이지만 영양가가 부족하다는 편견이 없어지는 것 같기도 하고요.

 

 

슈비버거 이미지

 

 

햄버거 빵 사이에 새우패티, 양상추, 소고기 패티, 토마토 그리고 어니언소스를 곁들였어요. 크기가 크다 보니까 한 손으로 잡기가 불편해서 양손으로 잡아야 합니다. 물론 손이 크신 분들이라면 한 손으로 잡고 먹기도 가능할 사이즈입니다. 제가 손이 작다 보니 양손으로 잡고 우거적우거적 삐져나오는 야채들을 간신히 바닥에 떨어뜨리지 않고 먹으려고 안간힘을 써야 합니다.

 

 

슈비버거 안의 새우살

 

 

비프패티의 단면은 일정하게 똑같지만 새우패티의 단면은 언제 새우가 나오나 하고 기다려야 해요. 햄버거 1/4쯤 먹었을 때 새우패티에서 새우살들을 구경할 수 있었어요. 갈아서 만든 새우가 아닌 통새우들이 톡톡 터지면서 햄버거를 씹을 때 새우의 식감까지 느껴져요. 그만큼 새우 패티의 새우가 크다는 것입니다. 새우가 한 마리만 들어간 것이 아니라 여러 마리가 들어갔어요.

 

 

슈비버거 이미지

 

 

햄버거를 먹으면서 느끼는 거지만 안 흘리고 안에 있는 내용물들을 고상하게 먹고 싶다는 것입니다. 분명히 햄버거 빵과 빵사이를 양손으로 힘껏 잡았으매도 불구하고  빵 옆구리에 삐져나오는 야채들 때문에 신경이 여간 거슬리는 게 아닙니다. 더군다나 소스까지 줄줄 흘리는 불상사가 생기면 오늘도 햄버거 먹는 자세가 틀려먹었다는 생각이 들어요.

 

 

 

슈비버거 이미지

 

 

제가 롯데리아의 새우버거를 참 좋아하는데요. 롯데리아 새우버거 패티는 새우살을 갈아서 명태연육을 넣어서 만든 패티입니다. 그런데 이건 정말 통새우가 들어가서 진짜 새우버거를 먹는 느낌이 들어요. 뭔가 해산물과 고기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데 밑에 깔려 있는 비프 패티와도 적당히 어울리고 생각보다 맛있습니다.

 

 

슈비버거 이미지

 

 

슈비버거를 먹을 때 첫 번째 맛은 양상추, 토마토와 어니언 소스의 조화로 상큼한 맛이 나고 두 번째로 비프 패티의 고소함이 있어요. 그리고 세 번째 새우 패티의 통새우살이 통통 튀는 그런 색다른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새우살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맥도널드 슈비버거 적극 추천입니다. <내돈내산 후기였어요>

반응형

댓글